모든 디테일에 열정이 깃들어 있습니다.

최고의 정밀함으로 매혹적인 엔진이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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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정밀함으로 매혹적인 엔진이 탄생했습니다.

Mercedes-AMG GT에서 분리한 상태인 AMG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의 측면.
Mercedes-AMG GT에서 분리한 상태인 AMG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의 측면을 가까이에서 바라본 모습.
Mercedes-AMG GT에서 분리된 상태에서 분해된 AMG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의 측면을 가까이에서 바라본 모습.
Mercedes-AMG GT에서 분리한 상태인 AMG 4.0리터 V8 트윈 터보엔진의 후방을 가까이에서 바라본 모습.

모터 레이싱급 성능 수치를 갖춘 엔진으로 2개의 이너-V(inner-V) 터보차저가 장착된 V8 바이터보는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며, 가변 엔진 마운트를 통해 그 어떤 주행 환경에도 가뿐히 적응합니다. 또한 드라이섬프 윤활 방식을 통해 무게중심을 더욱 낮추어 엄청난 견인력과 가속 성능을 더욱 극대화 합니다.

 

주요 사양

  • 2개의 터보차저가 V자로 늘어서 실린더 사이에 위치하여 (핫 이너-V) 엔진의 크기가 작고 반응성이 탁월하며 배기 가스 배출량이 적음
  • 지르코늄과 합금된 실린더 헤드는 열을 더욱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한계에 도달해도 최상의 엔진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
  • NANOSLIDE® 기술로 코팅한 실린더 배럴은 오일 흡수를 위한 미세한 기공을 갖춘 극도로 단단한 배럴로 이상적인 윤활, 마찰 감소 및 평균 이상의 마모 저항성을 갖춤
  • 흡기 및 배기 캠 조정 – 현재 주행 상황에 따라 이상적인 시점에 밸브 개폐. 높은 동력을 전달하며 낮은 연료를 소비하는 토크
  • 소위 초 합금으로 알려진 경량의 NIMONIC® 배기 밸브는 내열성이 매우 우수하여 도로는 물론 레이싱 트랙에서 높은 부하가 가해져도 뛰어난 안정성 보장
  • 전기 제어식 연료 공급 시스템 – 엔진 속도 및 부하에 따른 완전 가변 압력 제어, 극한의 횡가속도에서도 안정적
  • 고성능을 위한 공기-물 과급 공기 냉각 – 공기 경로가 짧아져 엔진의 민첩성 향상
  • 멀티 스파크 점화를 통한 온디맨드 다중 분사 방식 – 정교하게 계량된 가솔린/공기 혼합물이 최적의 효과를 발휘하도록 점화되므로 연료 소비량 감소
  •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프로그램 또는 주행 상황에 맞게 가변적으로 조정되는 가변 엔진 마운트
  • 마운트가 소프트하게 세팅되었을 시에는 소음과 진동을 줄여주어 편안함이 극대화될 수 있으며 마운트가 단단할 시에는 조향정확도가 높아져 물리적인 제약에도 민첩성 향상됨
  • 다양한 부품의 체계적인 경량 구조 (예: 플라스틱 연료 탱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