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빙 어시스턴스 및 안전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Active Brake Assist)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및 안전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Active Brake Assist)

보행자와의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기술

이 사진은 C-Class Sedan의 교차로 감지 기능이 탑재된 능동형 브레이크 Assist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다시 보기

보행자와의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기술

이 시스템은 추돌 사고 및 횡단하는 보행자와의 사고를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여줍니다.

레이더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에 의해 차량 전방 상황이 지속적으로 감지 및 평가됩니다. 이때 앞차뿐만 아니라 속도 72 km/h 이하로 가로질러 가는 차량과 보행자까지도 시스템에 의해 감지됩니다.

개별 기능:

  • 충돌 위험 경고.

위험이 감지되면 시스템은 안전 거리가 짧을 때는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전달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때는 청각적으로 경고를 전달합니다.

브레이크 압력을 상황에 맞게 높임.

운전자가 사고 위험을 인지하여 브레이크를 밟으면 교차로 감지 기능이 탑재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충돌을 막기 위해 상황에 맞게 추가로 브레이크 압력을 높입니다.

  • 자동 부분 제동.

운전자가 청각적 경고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교차로 감지 기능이 탑재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자동으로 부분 제동을 실시합니다. 그러면 속도가 현저하게 감속되고, 운전자에게 다시 한 번 촉각적 방식으로 경고가 전달됩니다. 30 km/h 이하의 속도 범위에서는 부분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완전 제동.

제동 이후에도 운전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자율적으로 최대 완전 제동까지 실시할 수 있습니다. 보행자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경고와 동시에 바로 자동 제동이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초기 속도가 50 km/h 이하일 때는 자동 제동으로 보행자 또는 정지해 있는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동 초기 속도가 더 높은 경우에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가능한 사고 피해를 줄이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