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 Roadster.

놀라움의 귀환.

SL Roadster

SL Roadster

모두가 열망하는 스포츠카. SL Roadster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모두가 열망하는 스포츠카. SL Roadster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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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이미지는 실제 모델과 다를 수 있으며, 사양 및 구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사양 및 옵션은 세부 모델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역사


자동차 역사의 전환점.

스포츠카의 아이콘인 SL은 당대의 모두가 열망하는 스포츠카입니다.

역사


자동차 역사의 전환점.

스포츠카의 아이콘인 SL은 당대의 모두가 열망하는 스포츠카입니다.

1952년에 제작된 SL 스포츠카 두 대의 모습.
1952년에 제작된 SL 스포츠카 두 대의 모습.

걸윙 도어(gull-wing door)의 역사는 레이싱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SL(Super Light)이라는 명칭이 부여된 300 SL(W 194)은 2차 대전 후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새롭게 설계한 레이싱카입니다.

당시 새로 개발한 스페이스 프레임은 비틀림 강성을 최대한 높여 무게를 낮출 수는 있었지만 기존 방식의 도어는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써 위로 열리는 도어가 고안되었습니다. 바로 '걸윙 도어'의 시작입니다. 1954년 시작된 300 SL '걸윙(Gullwing)'(W 198)의 성공적인 역사는 그 이후에도 계속됩니다.

1957년에 제작된 Mercedes-Benz SL Roadster.

환상적인 걸윙 도어.

1950년대 말경에는 2인승 오픈카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1957년부터 300 SL Roadster는 전설적인 '걸윙 도어' 대신 고성능 스포츠카 등급의 오픈카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페이스 프레임은 로드스터에도 기본 구조로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낮게 설계된 측면부로 오픈카에 필수적인 전축 회전 도어(front hinged door) 조건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1963년에 제작된 Mercedes-Benz SL "Pagode".

오픈탑 드라이빙 컬트.

1963년 3월 메르세데스-벤츠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성능과 편의성, 그리고 안전성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스포츠카 230 SL(W 113)을 선보였습니다.

이 230 SL은 접이식 소프트 탑 로드스터와 하드탑 쿠페 그리고 이 두 버전이 조합된 버전, 이렇게 세 가지 사양으로 공급되었습니다. 230 SL은 하드탑의 불룩한 모양 때문에 동아시아 지역의 사원 건축 양식을 연상하는, '파고다'라는 별명이 붙여졌습니다.

1971년에 제작된 모델 시리즈 R 107의 Mercedes-Benz SL

혁신적인 불후의 명작.

편의성과 함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2인승 스포츠카는 1971년부터 모델 시리즈 R 107로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1971년에 제작된 350 SL에는 최초로 8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147 kW(200 HP)의 출력으로 9초 내에 100 km까지 가속할 수 있었습니다. 연료 탱크는 충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뒤 차축 위에 장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4 스포크 스티어링 휠, 폭이 넓은 임팩트 플레이트, 도어가 갑자기 열리지 않도록 해주는 굴곡형 도어 손잡이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1989부터 생산된 모델 시리즈 R 129의 Mercedes-Benz SL.

빛을 발하는 스포티함.

버튼을 통해 20초 내에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 탑으로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이 모델 세대에서는 안전벨트가 내장된 스포츠 시트, 완전 자동 접이식 소프트 탑, 오픈탑 드라이빙 시 거친 바람을 막아주는 드래프트 스탑 등 다양한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어 적용되었습니다. 500 SL에 장착된 5.0리터 4밸브 V8 엔진은 240 kW(326 HP)의 출력으로 강력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2001년에 제작된 Mercedes-Benz SL.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로드스터.

기술, 디자인, 사양 면에서 현저하게 진보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모델과 달리 SL에는 고정식 루프가 변함없이 적용되었습니다.

배리오 루프는 간단히 버튼이나 리모컨을 통해 16초 내에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2004년 SL 시리즈의 새로운 톱 모델 SL 65 AMG는 450 kW(612 HP) 출력과 1,000 Nm 토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로드스터입니다.


역사 더 보기

SL의 유일무이한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환상적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를 통해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차량의 매력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역사 더 보기

SL의 유일무이한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환상적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투어를 통해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차량의 매력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Classic Car Travel


클래식 SL과 함께 환상적인 드라이브를 경험해 보십시오.

"Classic Car Travel" 프로그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올드타이머(Oldtimer)를 타고 그림 같은 풍경의 토스카나(Toskana), 환상적인 프로방스(Provence) 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 역사가 살아 있는 바덴 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지역을 여행해 보십시오.

Classic Car Tra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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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ic Car Travel" 프로그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올드타이머(Oldtimer)를 타고 그림 같은 풍경의 토스카나(Toskana), 환상적인 프로방스(Provence) 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 역사가 살아 있는 바덴 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지역을 여행해 보십시오.

클래식 Mercedes-Benz SL을 타고 프로방스의 환상적인 풍경을 만끽해 보십시오.

크롬 디테일이 돋보이는 세련된 클래식카를 타고 드라이브 그 자체를 즐겨 보십시오. 감촉과 냄새에서 지난날 모험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엄선된 지역에서 휴식을 취하며 맛있는 요리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편안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모델의 차량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문팀이 당신을 엄선된 여행 코스로 안내합니다.

디자인


영원한 실루엣과 클래식한 로드스터 비율.

그 자체만으로 세련되고 스포티한 모습에 AMG Line의 적용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SL은 그 자체로 로드스터의 상징입니다.

디자인


영원한 실루엣과 클래식한 로드스터 비율.

그 자체만으로 세련되고 스포티한 모습에 AMG Line의 적용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SL은 그 자체로 로드스터의 상징입니다.

편의성


SL의 품질은 모든 면에서 돋보입니다.

편의성


SL의 품질은 모든 면에서 돋보입니다.

위에서 바라본 Mercedes-Benz SL Roadster.

접이식 배리오 루프는 간단히 버튼으로 20초 내에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햇볕이 없을 때도 SL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파노라마 루프의 매직 스카이 컨트롤 기능은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도 오픈 에어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언제 어디서나 독보적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에어 스카프의 머리 부분 히팅 기능과 전동식 드라우트 스탑 기능을 통해 사계절 내내 오픈 에어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안전성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주행은 안심이 됩니다.

SL Roadster의 현대적인 안전 및 보조 장치 시스템을 경험해보십시오.

안전성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주행은 안심이 됩니다.

SL Roadster의 현대적인 안전 및 보조 장치 시스템을 경험해보십시오.

안전성 하이라이트

도로에서 주행하는 SL Roadster 모티브.

안전성 하이라이트

  • PRE-SAFE® 시스템
  • 액티브 차간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제원


넘치는 성능을 갖추다.

6기통 엔진의 SL은 안정된 출력과 세련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원


넘치는 성능을 갖추다.

6기통 엔진의 SL은 안정된 출력과 세련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엔진 배열 / 실린더수 

V형/6기통

가속력 (0 - 100km/h까지)

4.9초

측면에서 바라본 SL Roadster의 익스테리어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