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300 SL 쿠페(W198) 보르도 레드

1954년 |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Gullwing’ 

모터스포츠 탄생: 1952년 메르세데스-벤츠는 300SL 레이싱 스포츠카(W194)로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SL’이라는 문자는 독일어로 ‘매우 가벼움(Super-light)’을 의미합니다. 1954년부터 전설적인 ‘300 SL ‘Gullwing’으로 SL의 신화가 시작되어 양산 차량에서도 그 자취가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모든 세대는 고유한 전통을 계속 이어가며 그 매력을 끊임없이 발산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600 Pullman-Landaulet

1963 | 메르세데스-벤츠 600 'Großer Mercedes'

1963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선보인 600 모델은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가장 까다로운 조건까지도 충족하는 독점적이며 새로운 이 고급 모델은 당시의 최첨단 기술을 대표하는 독특한 기술적 특징을 표준으로 장착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200, W 115 'Strich-Acht'

1968 | 메르세데스-벤츠 'Strich-Acht'

4기통 모델인 200 D 부터 220까지는 모델 시리즈 W 115에 포함되었으며, 6기통 모델인 230 및 250은 W 114 모델 시리즈로 지정되었습니다. 1968년에 출시된 이후의 “신세대” 모델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Strich-Acht 모델'로 불립니다.

메르세데스-벤츠 280 SE(모델 시리즈 116)

1972 |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116 모델 시리즈

1972년 9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럭셔리 클래스 차량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최초의 공식 명칭으로는 ‘Mercedes-Benz S-Class’라고 불렸으며 내부적으로는 W 116이라고 불린 이 차량은 108/109 모델 시리즈의 자리를 이어받았으며 처음에는 280 S, 280 SE 및 350 SE 모델로 구성되었습니다.

460 모델 시리즈의 G 모델

1979 | 메르세데스-벤츠 G-Class

1979년 2월, 메르세데스 벤츠 G 모델 발표와 함께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한편, 새로운 세대의 오프로드 차량은 레저의 특성을 가진 독점적인 운송 수단으로 설계되는 동시에 까다로운 산업 또는 도시에서의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도 설계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190 E, 201 모델 시리즈의 컴팩트 클래스 세단

1982 | 메르세데스-벤츠 190 E

1982년 12월 8일, 190 및 190 E 모델의 컴팩트 세단 출시는 대중과 업계 언론이 손꼽아 기다리던 이벤트였습니다. 기존 모델을 대체하지 않은 두 모델은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컬렉션에 세 번째 주요 라인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신형 모델 시리즈는 주행성, 안전성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보다 소형화된 치수, 경량화 및 경제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벤츠 특허 모터카 1886

1886 | 벤츠 특허 자동차

벤츠 특허 자동차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입니다. 칼 벤츠(Car Benz)는 1885년에 이 차량을 설계했고 1886년 1월 29일에 ‘가스 엔진 작동 차량’이라는 이름으로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베를린 제국 특허청에서 부여한 특허 번호 37435는 자동차의 출생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35HP(1901)

1900 | 메르세데스 35HP

1900년, 에밀 젤리네크(Emil Jellinek)의 주도로 ‘다임러 모토렌 게젤샤프트 Daimler-Motoren-Gesellschaft’사에서는 기존의 마차 구조 원리와 크게 다른 차량을 개발했습니다. 에밀 젤리네크는 가볍고 강력한 엔진, 긴 휠베이스 및 낮은 차량 무게 중심을 갖춘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개발된 새 모델은 당시 열 살이었던 에밀 젤리네크의 딸의 이름을 따라 처음으로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테일 핀 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 벤츠 220 SEb W 111

1959년 | 크럼플 존을 갖춘 안전 차체: 메르세데스-벤츠 '테일 핀'(W 111)

1959년, 메르세데스-벤츠는 업계의 주요 혁신품인 안전 차체를 선보였습니다. 디자이너 벨라 바레니(Béla Barényi)의 컨셉: 전방과 후방의 크럼플 존과 그 사이에 견고한 디자인을 갖춘 탑승자 구역 프리미어 차량은 ‘테일 핀’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111 모델 시리즈의 상위 클래스 세단입니다.

예방적인 승차자 보호 시스템 PRE-SAFE®(220 모델 시리즈의 메르세데스-벤츠 S 350 4MATIC)의 정적 시연

2002 | PRE-SAFE 승차자 보호 시스템: 메르세데스-벤츠 S-Class(220 모델 시리즈)

PRE-SAFE®는 메르세데스-벤츠 안전 기술 개발의 또 다른 이정표입니다. 센서가 충돌 임박을 감지하면 이 기술은 차량이 충격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슬라이딩 선루프와 측면 윈도우를 닫고 시트 등받이를 수직으로 설정하며 예방 조치로는 앞좌석 안전벨트를 단단히 조입니다. 이는 탑승자의 보호 효과를 증대 시킵니다. 

운전자 관점에서 보는 S-Class의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2013 |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2013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DA(Driving Assistance) 시스템이 통합되었습니다. 카메라, 센서 및 컨트롤 유닛이 지능적으로 연결되어 차량을 ‘지능형’ 파트너로 만들어줍니다. 보조 시스템과 계속 증가하는 상소 연결성은 선구적일뿐만 아니라 자율 주행과 무사고 주행을 향한 이정표입니다.

풍력 터빈 앞에 서 있는 빨간색 EQS

2021 |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초의 전기 럭셔리 세단: EQS 

EQS는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완전한 전기 럭셔리 세단이며 럭셔리 전기 차량용 모듈식 아키텍처로 제작된 최초의 모델입니다. 또한 계기반 패널의 전체 폭에 걸쳐 확장되는 고해상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MBUX 하이퍼스크린도 생산된 차량에서는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레이스 트랙 위의 Mercedes-AMG ONE

Mercedes-AMG

Mercedes-AMG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경쟁, 아이디어, 최고의 성능 및 탁월한 품질을 지향합니다. 엔지니어링 기술이 매우 특별한 자태로 만나는 곳, 우리는 이러한 모토로 퍼포먼스가 뛰어난 모터스포츠 차량과 일반 도로 주행 차량을 제작합니다.

Mercedes-Maybach Haute Voiture

Mercedes-Maybach

Mercedes-Maybach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과 Maybach의 독보적인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룹니다. 성능과 특별함이 한데 어우러지며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전통적인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레드 300 SL 로드스터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모든 이정표를 경험하고 자동차 발명 및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